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 아토피 확인
    카테고리 없음 2020. 1. 20. 12:06



    오가의 매일 건강일기에서 알려드리는 아토피 피부염은 주로 어린이로, 소아기에 시작되는 만성적이고 재발성 염증성 피부질환입니다.가려움을 주된 증상으로 하는 아토피 피부염의 자세한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겠습니다.



    >


    현재까지 아토피성 피부염 발병 원인은 밝혀지지 않은 상태입니다.환경적 요인과 유전적인 소인, 면역하적 반응 및 피부 보호막의 이상 등이 주요 원인으로 여겨지고 있습니다.환경공해 등의 매연, 식품첨가물의 사용 증가, 침대, 카펫, 소파 사용 증가, 진드기 등의 알레르기를 일으키는 원인 물질을 포함하여 환경적인 요인의 대표적인 예로 볼 수 있습니다.




    >



    아토피 피부염의 대표적인 증상은 심한 가려움, 피부건조증, 피부병변입니다. 피부 건조에 의해 가려움을 유발하고 악화시킵니다.어젯밤도 없이 가려움이 심해져 가려움을 참지 못하고 긁게 되면 습진성 피부병변이 생겨 더욱 심한 가려움을 유발하는 악순환이 반복됩니다.피부 병변의 분포와 반응 양상은 환자분 연령에 따라 다소 달라서 나쁘지 않지만 나쁘지 않다고 생각합니다.아토피 피부염은 나쁘지 않다고 느끼면서 호전되거나 쁘띠푸띠가 없어지는 경우가 많은데, 증상이 호전된 후에도 특정 물질이나 쁘띠 환경, 자극에 의해 가려움이 느껴지거나 쁘띠푸띠 염증 반응이 나쁘지 않고 따납지 않는 경향이 있습니다.




    >



    아토피 피부염을 치료하기 위해서는 먼저 건조한 피부의 보습이 필요합니다.피부염 치료를 위한 부신피질 호르몬제, 면역조절제, 국소면역조절제와 유미증을 치료하기 위해 항히스타민제를 사용합니다. 아토피를 포함한 피부증상을 악화시키는→거본인 유발하는 알레르기 원인 물질 알레르겐을 피하는 체계적인 치료가 필요하며, 환자의 특성에 따라 개별화된 치료를 행해야 합니다.




    >



    아토피 피부염으로 인해 눈가 피부염, 아토피성 각결막염, 봄철 결막염, 아토피성 백내장과 같은 합병증이 생길 수 있기 때문에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키는 요소를 잘 이해해 아토피 피부염의 악화를 예방해야 한다. 티과인틴 목욕과 과음 비누 사용, 오전에는 습도 환경은 아토피 피부염을 악화시킬 수 있으며, 목욕 시 수건으로 피부를 밀거과인의 손으로 긁는 것은 병변을 유발, 악화시킬 우려가 있습니다.피부염을 악화시키는 면제품이 아닌 속옷을 착용하고 평소에 스트레스를 받지 않도록 멘탈헬스도 필요하다.아토피 피부염의 원인물질 알레르겐은 진드기 예방이 가장 중요하기 때문에 알레르기에도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



    오항시 건강화기에서는 만성 염증성 피부질환 아토피 피부염의 증상과 원인, 치료법에 대해 알아보았습니다. 아토피 피부염은 다양한 음식물에 의해 악화될 수 있기 때문에 먹었을 때 증상이 악화되는 음식은 철저히 제한할 필요가 있습니다.구아인 소아의 경우 소리의 식물을 제한하는 경우 성장에 대한 물음이 될 수도 있기 때문에 전문가의 정확한 진단과 상담하에 결정하는 것이 중요하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