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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 핸들이 없는 자동차? 자율주행은 언제쯤 완성될까?
    카테고리 없음 2020. 3. 4. 19:07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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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02년에 개봉한 영화 마이 당싱리티레포ー토에서는 핸들이 없는 자동차가 나쁘지 않아서 옵니다. 정확히 예상하면 핸들이 아닌 스티어링 휠인데 스티어링 할 수 없는 무제동차가 상용화돼 정예기 오히려 핸들이 있는 자동차를 운전하는 사람은 이상한 사람 취급을 받습니다.


    여러분은 그게 언제라고 생각하세요? 꽤 최근에 20하나 8년이 끝나는 시점이지만 의외로 이런 기술은 약 2~3년 후에 상용화될 거 이프니다니다. 구글, 어린 아이플, 테슬라를 포함 많은 자동차 회사는 2020년~202나이에 자율 주행 자동차 양산을 목표로 하고 있슴니다.여러분이 잘 알고 있는 현대 자동차도 202나이까지 수준 4수준의 자율 주행 차를 발매한다고 발표했어요. 이게 무슨 뜻일까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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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미국 자동차 공학회(SAE)에서는 자동 운전을 5단계로 분류하고 있습니다. 사람이 모든 것을 직접 운전해야 할 단계를 0단계에 둔 때, 시판되고 있는 대부분의 자동차는 1~2단계 자율 주행 자동차입니다. 카메라나 센서 등을 이용하고 주변을 인지하고 정속 주행이 가능한 크루즈 컨트롤, 차선 이탈 경보, 긴급 제동 경보 등을 통해서 운전자에게 알리는 단계가 바로 1단계입니다.2단계 이후는 이런 기능이 적어도 2개 이상이 결합하여 속도와 방향을 조정하는 것을 우이우이합니다. 테슬라의 오토파 1롯데가 이 단계의 자동차인 현재 한국의 자동차 판매량의 1위와 2위를 차지하고 있는 싼타페와 그랜저도 바로 이 단계에 있습니다.3단계 이후는 운전자의 개입이 갈수록 감소했지만, 스스로 장애물을 감지하고 후에피하 것 나, 막힌 길을 우회하는 수준이 있어요.4단계가 되면 드디어 완전 자율이 가능한 단계가 켭니다. 아직 스티어링 휠은 있지만, 드라이버는 출발 전 목적지를 입력하는 것만으로 늦지 않습니다. 많은 자동차 업체가 2021년까지 상용화하려는 단계가 즉시 이 단계입니다.5단계가 되면, 사양, 영화와 마찬가지로 1이 일어납니다. 마침내 스티어링 휠과 가속페달, 브레이크가 꺼집니다. 목적지를 설정하고 자는 날이 올 겁니다.2018년 11월 현 시점 기준으로 가장 자율 주행 기술이 뛰어난 브랜드는 어디 1인가요? 자동차에 그와은심이 있는 분들이라면 아마 제1 제1우선 돈 샌디를 떠올리는 것 같아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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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20하나 8년 9월 41미국 자동차 공학회에서 자율 주행 그록죠랏크을 개정하기 전까지 먼저 자율 주행 수준 3을 양산에 적용한 차량은 아우디이었습니다. 그러나 현재는 레벨 3의 기준이 시속 60Km이하만 아니라 고속 도로에서도 자율 주행이 적용되어야 할 것으로 바뀌었습니다. 아우디 A8은 자율 주행 2단계에 포함됬지만, 취입 당시 세계 최초 수준 3의 양산 타이틀을 전면적으로 홍보한 것이 아직도 기억에 남네요. 이 글을 적으로 내용보다 한 것과 함께 교통 문제의 93%가 인적 요인이며 이곳에서 80%는 운전자 부주의로 인한 과실이었어요. 자율주행이빨리상용화되는것이생명을구하는길이지만,새로발명품이생기면항상윤리적문재가생겨납니다.


    와 같은 사고도 사고이고, 어느 쪽을 구할 것인가? 와 같은 트롤리 딜레마도 사고가 됩니다. 하지만 그 전에 가장 중요한 일이 있어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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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그래서 중요한 게 주변을 인식하는 카메라, 센서와 이를 처리하는 하드웨어와 시스템입니다.이런 분야에서 가장 앞선 기술을 가지고 있는 곳이 어디 1인가요? 곧 인텔이 20하나 7년 3월 하나 31하나 7조에 인수한 모빌 아이입니다. 현재 치열한 자율주행 알고리즘 시장에서 가장 많은 자동차 브랜드가 순정 옵션으로 탑재하고 있는 기술을 가진 회사입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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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스라엘의 스타트 업사였던 모빌 아이는 인텔에 인수된 다소리 직원 수는 600명으로 첫 400명으로 증가하면서 2020년에는 완전한 자율 주행 자동차 시스템이 시장에 나 올 것이라고 말했습니다. 모빌의 아이는 시각 정보, 즉 카메라만을 이용한 자율주행에 특화된 회사였습니다. 하지만 인텔에 편입돼 전자기파를 사용하는 레이더와 펄스 레이저를 사용하는 라이다. 기술까지 기술이 확대되고 2년도 안 돼, 레벨 4이상의 자율 주행 자동차를 볼 수 있다는 이야기 임니다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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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이제는 대중교통을 탔을 때뿐만 아니라 운전 중에도 책을 읽거나 스마트폰을 보는 것이 당연한 일이 될 것입니다. 그래서 구글, 애기플 같은 IT 회사에서도 자율주행차 시장에 뛰어들고 있는 거죠. 스마트폰 사용시에 "가끔"을 더 그렇다.기술이 완벽하다는 소가족 아래 윤리적 문제를 고민할 필요가 있을 것이다. 거기서 제가 직접 모빌의 베이비 푸터 마켓이 설치되어 있는 자동차를 타 보았습니다. 이에대한스토리는다음글을적부터하기로하고이번글을쓴이곳에서끝납니다. 2020년이 기다려집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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    모빌애기-최근 기술과 업계 트렌드를 구독한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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