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20하나9년 중학교 2학년 과학 인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29. 13:06

    20하나 9년 중학교 2학년 과학 인강(3-2-하나. 태양계 행성의 특징) 최근 태양계의 행성 부분이다.내용은간단하지만봐야할부분은꽤많지만이것만기억해두세요.모든 특징을 기억할 필요는 없다! 단, 중요한 몇 가지 포인트로 답을 찾아보자.예를 들어, 보기로 설명하는 행성은 무엇인가? 이때 보기에 있는 모든 특징을 기억할 필요는 없다는 거예요.물론 나야 sound는 ~~에 대한 설명 받을 수 없는 것은 이러한 것도 있지만 솔직히 보기 5개 학과에 다니는 만들 수 있는 행성은 거의 많이 없습니다. ^^


    하나뿐인 태양계의 구성원에 대해 알아봐야 할 것입니다.태양계의 구성원은 이강과 같습니다.항성, 행성, 위성, 소행성, 왜소행성, 혜성은 솔직히 혜성의 경우는 멤버에 넣지 않을 수도 있습니다.굳이 뭐, 그렇게 중요한 부분은 아니에요.하본인씩 정리해보겠습니다.물론, 중학교 2학년의 과학인 암이라도 설명은 하고 있습니다 ​ 있어 부산에 글로 쓰는 것은 영상 강의도 좋지만 문자에 정리된 것을 보는 것이 가장 편하다는 소원이 있오소잉데입니다 ​ 그러면서 하 나운 두배가 됩니다.​


    >


    항성 - 스스로 빛을 내는 천체, 태양계에서는 태양이 흐르거나 행성 - 항성 주위를 도는 천체(수성, 금성, 지구, 화성, 목성, 토성, 천왕성, 해왕성) 위성 - 행성 주위를 도는 천체(지구의 위성은 달, 사람이 만든 위성은 인공위성_소행성보다 작은 항성 주위를 도는 천체(태양계 전역에 있지만 대부분 화성과 목성 사이) 왜소행성 - 행성이라고 하기에는 다른 주변의 천체를 말려들 수 없다.(과거의 명왕성) 혜성 - 태양 주위를 공전하면 신포물선 궤도로 돌다가 태양 가까이 오면 열을 내서 탐단......이 아니지요.하지만 그래도 이정도로 하나 알아두면 공부하는데 도움이 될거라 생각해.


    >


    지금은 간단하게 설명할게요.특징을 알아두는 것이 중요하기 때문입니다.물론, 중학교 2학년의 과학인 암이라도 자세하게 설명은 안 하고..^^<수성> 태양에서 가장 가깝다. 대기가 없다. 일교차가 매우 높다. 운석의 구멍이 있다. 위성이 없다. 즉.. 달과 거의 같은 특징을 가진 행성이 수성입니다.


    >


    금성의 크기와 질량은 지구와 비슷하다.이산화탄소의 대기층이 있다. 이로 인해 온실효과가 있다.따라서 태양계 행성 중 표면 온도가 가장 높다.우리 아기 신라에서는 샛별이라 불린다.위성이 없다. <지구> 생명체가 있다.액체의 물이 있는 위성이 결함(월)있다.별로 중요한 것은 없네요.행성의 특징으로 가장 중요한 것은 지금부터입니다.


    >


    <화성>​ 위성이 2개 있다.얇은 이산화탄소의 대기층이 있다.극관이 존재합니다.극관은 드라이아이스와 얼음으로 구성되어 있다.극관의 크기가 변하다.이것은 계절이 있음을 알려주는 근거다.물이 흐른 자국이 있다.붉은색 토양에서 철 성분이 섞여 있다.또시험문제가가장많이출제되는부분이기도해요.​


    >


    <목성> 태양계 행성 중 가장 높다. (태양계에서 가장 큰 것은 태양!!)!) 기체로 이루어진 행성이다.자전 속도가 엄청 빨라.이로 인해 가로줄무늬와 대적반이 존재한다.위성의 수가 가장 많다.고리가 있다. 아무튼 가장 많다.​ 후에 중학교 2학년의 과학인 암으로 설명하지 않는 행성의 특징으로 분류의 부분으로 이 일에 대한 것을 야키울하고 싶습니다.<토성>태양계 행성의 중국에서 2번째로 매우 높다.가장 분명한 부분을 보여준다.고리는 암석 조각과 얼음 sound로 이루어져 있다.위성의 수가 2번째로 많다.강가령 위성의 수를 외우라는 분도 계시지만, 이건 개인차이기 때문에... 전 패스입니다.


    >


    <천왕성> 고리가 있다.고리가 수직으로 서 있다.이는 공전 방향과 자전 방향이 수직이기 때문이다.좀 별난 놈이에요.고리가 수직으로 서 있습니다.이것은 자전 방향이 틀리기 때문입니다.<해왕성> 태양계에서 가장 멀리 떨어진 행성이다. (옛날에는 명왕성) 대흑반이 있다. 목성의 대적반과 같은 현상이다.


    >


    이 정도면 태양계에 있는 행성의 특징은 간단히 정리한 것 같은데요.​ 자세한 설명도 원하는 것입니다 면 중학교 2학년의 과학의 인강을 들어 보세요 아니면 이 정도면 충분할 것 같아요.도움이 되는 강의라면 주변에도 많이 알려주세요.


    댓글

Designed by Tistory.