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BOUT ME

-

Today
-
Yesterday
-
Total
-
  • [영화 리뷰/ 후기] 아리 에스터 대박이네
    카테고리 없음 2020. 1. 31. 04:20

    안녕하세요 작은 하나씨 민입니다


    정예기 오랜만에 영화보고 왔어요.알리 에스더 감독의 2번째래요.정예기 충동적으로 봐왔어요.포스팅에 스포일러가 포함되어 있습니다.아직 못 보신 분은... sound... 선택에 맞추겠습니다.​


    >


    미드소마를 보기 전에 미드소마의 배경이 되었던 하지 축제는 실제로 스웨덴에서 매년 열리는 축제이다.Midsummer's day 하지 축제라고 할 것이다.​ 6월 19하나부터 26가지 사이에 진행된다는 것이다.스웨덴 하지 축제에서는 나뭇잎 꽃 등으로 장식하는 긴 기둥 마이스통이 나쁘지 않아 미드섬말스통을 세운 담벼락에 모닥불을 피우고 샘이 나쁘지 않아 하천에서 목욕을 하고 새벽 물을 마신다고 한다.스웨덴 사람들은 민속의상을 입고 머리에 화환을 두른 채 밝은 햇살을 즐기고, 청어절임 헤링과 햇감자, 전통주 스냅스를 마시며 축제를 즐깁니다. 그래서 하지축제의 상징인 미드솜 말스턴 주변을 빙빙 돌며 춤추고 부르는데, 스모그로들이 나쁘지 않다는 노래를 부르면서 춤을 춘다고 합니다.​


    >


    그럼 시작하겠습니다.​


    >


    영화의 한 장면은 대니가 부모님께 전화를 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요.아무도 전화를 받지 않아서 sound성 사서함으로 옮겼어요.대니는 남자 친구 크리스티안에게 전화를 걸어 고소하지만, 과민반응이라고 해서 전화를 끊습니다.그러던 중 발신제한번호로 전화가 걸려와 우울증을 앓던 동생이 부모와 함께 자살을 했다는 사실을 알게 됐습니다.그렇게 대니는 오열하고 이따금 이 뒤 크리스티안이 파티에 간다고 해서 함께 돌고, 거기서 남자 친구와 남자 친구 조쉬, 마트 그리고 펠레가 스웨덴으로 여행? 에 간다는 사실을 알게 되었습니다.이 사실을 안타깝게 생각하고 크리스티안은 사과하다 대니에게 스웨덴 여행에 초대해 통보식으로 친구에게 알렸습니다.그래 대니, 크리스티안 조쉬, 마트, 그리고 펠레가 함께 스웨덴으로 떠납니다.


    >


    스웨덴에 도착해 호르가로 가는 도중 펠레의 동생 잉그마르와 사이먼, 코니를 만나 마약을 함께 한다.대니는 내 손이 수풀과 한 가족이 되는 환각을 보고 다른 사람이 낫는다고 비웃는 환상을 피해 도망가다 숲에서 쓰러져 버립니다.​ 6시간 후 다른 친구가 대니를 찾아 홀이 쵸은락로 돌렸어요.


    >


    홀이 현지에 도착하면 빨간 열매를 주어서 여기저기 구경을 했어요.노란 싹 음식에 대해서 질문한다면" 성스러운 장소이므로 접근해서는 안 된다"라며 곰 1마리가 "우리가 갇힌 것을 보고 곰은 뭔가 "고 묻자"곰"라고 대답한다.


    >


    때때로 과로 때문에 원로인 듯한 노파가 마을 축제의 시작을 알렸습니다.축제가 시작되자 홀이 마을 사람들은 전통복을 입고 손을 잡고 원을 그리며 뛰어다녔는데, 마야가 크리스티나 프티야에게 관심을 보였습니다.그래서 크리스티나답지 않아요!!friend들은 같이 놀았어요.숙소로 돌아가자 벽화가 건네졌고, 조쉬는 논문을 쓰기 위해 펠레에게 이것저것 물어보는데, 펠레는 홀가의 철학인 인생의 순환기에 대해 말했습니다.태어날때부터8년주기로성장하는시기(봄),탐험하는시기(여름),일하는시기(가을)이기때문에교육하는시기(겨울)라고설명하고주기가같은사람끼리같은숙소에머물게된다고이야기했어요. 만약 72년이 지 나쁜 없는 면 어찌 될까 질문을 받으면 그 후에는 죽 소음과 대답을 하다.


    >


    저의 1이 되면 황금 피라미드처럼 보이는 것에서 남녀 노인이 나쁘지 않고 함께 식사를 먹습니다.섭취가 끝난 뒤'이이이이이ㅣㅣㅣㅣ야아우슈탁라다스케라 나쁘지 않아 나쁘지 않후하''말 투 와다 히말별 우달후하'---주문을 외우고 마을 사람들이 대령한 솟룰 타자 모두 마을 사람들이 자리에서 1어 아니며 따라가겠어요.솥은 절벽에 올라가고 마을 사람들은 절벽 아래에 남아 노인을 봅니다.


    >


    노이다 들은 손을 칼로 되어 상처를 입힌 뒤 비석에 11자 모양의 손 모양을 남긴 뒤 여성 노인이 가장 먼저 절벽에서 투신, 즉사를 하고 남자 노인이 그 다음의 굴렀다가 다리만 조각이 나쁘지 않다고 죽지 않앗움니다.


    >


    하지만 망치를 들고 노인의 머리를 숙여 죽입니다.


    >


    이것을 본 외지인들은 충격으로 프렌드어과가 되지 못했고, 특히 사이먼과 코니는 홀가를 날리려고 했습니다.코니가 부유하려고 준비를 마치자 사이먼이 보이지 않았고, 코니는 한 마을 사람으로부터 사이먼이 집으로 가는 열차가 온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코니는 화가 나서 자신의 배낭을 가지고 마을을 떠납니다.코니가 떠난 지 얼마 되지 않아 한마디 비명소리가 들렸습니다.그 후로 크리스티안은 조쉬에게 그 논문을 직접 작성할 것이다. 조쉬는 이곳에 오려면 모두 하지 축제를 주제로 논문을 작성했기 때문에 크리스티안의 통보를 달가워하지 않을 것이다.이렇게 두 사람의 friend 사이에 현기증이 생겼어요.그렇게 같은 주제로 마을 사람들을 인터뷰하다 보면 조쉬가 마을 경전을 보고 관심을 갖게 됩니다.


    >


    조쉬는 경전을 관리하는 현지인을 통해 다양한 사실을 파악합니다.축제는 시대를 거치면서 갱신되는 경전을 따라 의식들이 진행되는데 근친혼으로 태어났지만 예지력이 있는 루벤이라는 소년의 그림을 바탕으로 현대의 경전을 쓰고 있다고 할 수 있다.조쉬는 이 경전의 스토리를 찍어도 되냐고 물어보는데 거절당했어요.


    >


    갑자기 뛰어내린 노인의 시신을 태우고 있는 장면이 나쁘지 않습니다.옆에서는 시신이 불에 타는데 마크는 그 옆에 있는 고목에 소변을 보았고, 어떤 마을 사람이 이를 발견하고 조상을 욕되게 한다고 호통을 치며 흐느꼈습니다.마침 밥 먹을 때가 되어 전체 한자리에 모였습니다. 만찬 도중 크리스티안은 파이에서 sound 털로 추정되는 털을 발견하고, 자신의 sound료만 다른 사람들과는 달리 붉은 빛을 띤다는 것을 알았지만, 방금 마신 뒤였습니다.마크는 마을 여자가 보여주는 것이 있다는 이 말을 듣고 그 여자를 따라갔고, 그 후 보이지 않았어요.조쉬는 밤이 되면 경전을 찍기 위해 방으로 들어갔고, 거기서 마을 사람들에게 끌려갔습니다.


    >


    저의 1의 경전이 도둑맞았다는 내용을 듣고 크리스티안과 대니는 해명 없이 설명을 장로들을 한 다음 ​의 대니는 5월의 여왕을 뽑는 경연에 참가하게 됩니다.메이플화로 다소리에 덮인 미드 솜 마르스톤의 주위를 돌며 춤추고 5월의 여왕이 됩니다.


    >


    대니가 춤을 추고 5월 여왕이 될 전망 사이의 크리스천은 고장 여자가 준 차를 마시면 하루의 고장, 축제 시작을 알린 노파가 기독교인을 부르고 마야와의 궁합이 좋다고 말하고 관계를 한다는 얘기를 듣고 나쁘지 않고 오겠습니다.


    >


    여왕이 된 대니는 행운을 가져다주는 수가 많은 청어를 먹도록 권유받았지만, 먹지 못하고 토지의 풍요를 염원하는 의식에 갔습니다.


    >


    이 시간 크리스티안은 약의 기운을 이기지 못하고 마야와 관계를 맺는데, 방에 촌락의 늙은 여성들이 본인 몸으로 마야가 내놓는 sound를 흉내냅니다.의식 후 대니는 마야가 내놓는 sound를 듣고 젊은 여성들의 만류에도 불구하고 열쇠 구멍으로 그 구경을 보고 절규하는데 젊은 촌락의 여인이 함께 외쳤습니다.크리스티안은 제정신으로 뛰쳐나와 자신과 숨을 곳을 찾다가 정원에 꽂혀 있는 조쉬의 다리를 보고 당황하며 목조건물로 들어갔습니다. 거기에는 사이먼의 시체를 보고 마을 사람들에 의해 기절하게 되었습니다.​ 이 축제는 9명을 제물로 주어야 하지만 외지인 인터넷과 촌락인 인터넷 그리고 한명은 5월의 여왕의 추첨에서 선발됩니다.5월의 여왕이었던 대니는 크리스찬을 희생양으로 선택합니다.촌락의 남자는 곰의 배를 갈라 내장을 꺼내 크리스티안을 넣고, 사이먼, 코니, 조쉬, 마크의 시체와 시체로 만든 조형물, 절벽에서 떨어진 두 노인, 그리고 지원한 잉그마르와 추첨으로 선정된 촌락인을 그리고 곰의 가죽을 입은 크리스티안이 노란 피라미드 안으로 들어갔습니다.마을 사람들은 살아있는 제물에 고통을 잊게 하는 약을 먹이고 불을 지르고 지켜봅니다.잉그마르가 불타서 sound를 외치지만 마을 사람들이 똑같이 부르고 대니는 서서히 웃다가 영화가 끝납니다.


    >


    ​ 숫자 9는 서양에서 '완전을 위한 기다림'을 상징하는 한편으로 10에 근접한 9는 '불길한 것'이기도 하다.개인적인 소견으로는 불길한 기운을 없애기 위해서 이 축제를 하는 것 아니냐는 소견을 했습니다. 왜냐하면 하루 동네 사람이 원을 그리며 달릴 이유가 악? 자신있는 것을 없애기 위한 행위라고 펠레가 말했기 때문입니다.​ 또 5월의 여왕이 광고한 어둠을 의미하는 제물은 신성한 집에서 태우고 밖에 빠져서 자신의 오지 않도록 하겠습니다는 의미를 갖고 있다고 소견한다. ​​


    미드소마에서 주목해야 할 인물은 바로 대니임.부모의 동상을 한순간에 잃은 대니는 좌절을 느끼고 어떻게든 극복하려고 노력합니다.5월의 여왕이 되고 공동체 안에서 자연히 녹아 이 시점에서 대니는 다시 태어났다고 합니다.이후 대니는 과거를 잊고 공동체의 한 사람이 됐다.앨리 아이스터 감독에 따르면 홀가는 대니가 평생 놓친 중요한 느낌과 경험을 하려고 과거 친구인 오봉인이 도와준다는 얘기를 했다.이 이야기를 통해 대니가 다시 태어났다는 것을 알게 되었습니다.​


    남성의 칭구 역할이 갖는 의무는 하지만 공감하지 못하고 대니를 상처 입히는 인물이라고 소견할 겁니다.절벽에서 두 노인이 투신 때 대니는 가족이 겹치는 충격을 받았는데, 크리스티안은 논문, 즉 자신의 이익 때문에 이를 무시 칠로, 대니에게 절망을 주는 인물 같습니다.마지막으로 대니가 자신에게 절망과 고통을 주고 과거를 떠올리게 하는 매체인 크리스티안을 희생양으로 선택하고 과거로부터 완전한 친국어였음을 알리는 매체라고 소견할 것입니다.​


    축제의 시작을 알리는 지역인은 여자였고, 지역의 권위자도 여자였습니다.역시 9명의 희생 중 한명을 선택하는 인물도 5월의 여왕인 농경 사회에 가장 중요한 '풍요'를 상징하는 사람도 5월의 여왕이었습니다.역시 크리스티안을 보면, 마야와의 관계에서 쓸모없는 존재가 되어 버린 것으로부터, 번식을 위한 존재 정도로 소견하고 있는 것 같습니다.​


    >


    이 영화에서 잔인한 장면은 3번 정도 나 오프 라이다.두 노인이 죽는 장면, 몸이 찢어진 사이먼의 모습, 그리고 곰의 해부 장면, 영화 자체는 호러답지 않고 컷별로 보면 정예기 드라마, 아주 정예기 멋있다는 소견을 하게 됩니다. 하지만 소리의 향기 효과와 비정상적인 모습이 섞여 영화와 무섭다는 소견을 주는 것 같아요.문화로 인해 자살을 하고 실패하면 망치로 죽이는 장면, 경전을 위해 근친을 하는 것, 관계를 갖는 것까지 공유하는 것, 이런저런 이유로 영화에 대해 거부감을 느끼면서 인간이라는 존재가 갖는 두려움을 영화로 느끼게 됐다. 영화 자체로는 정예기 잘 만든 영화예요.영화만 보면 ★ ★ ★ ★ ☆ 별 4개이지만 ​ 나는 별로 보는 것을 추천하지 않습니다.​


    >



    댓글

Designed by Tistory.